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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ase study

구축사례

부산시설공단 [ 차세대 사업운영관리시스템 (상가관리)구축 사업] 완료

작성자
BNI
작성일
2020-02-11 15:17
조회
5382
Ⅰ. 기업현황
1. 고객: 부산시설공단
2. 업종분류: 공기업
3. 프로젝트기간: 2016.06 ~ 2016.11 (6개월)
4. 구축범위 : 상가관리시스템
5. 주요품목 : 도시 기반 시설을 관리
6. 기존ERP유무 : 영림원 G&I
7. 종업원수 : 600명
8. 매출액 :


Ⅱ. 고객사소개
지방공기업법 제 76조 및 부산시설공단 설치조례에 의거 국가, 지방자체단체 및 기타 공공단체의 위탁사업과 부산광역시장이 위탁하는 공공시설물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·운영하여 시민편익과 복리증진에 기여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.



Ⅲ. ERP 도입 목적
1. 2009년 구축 후 6년 경과된 기존 상가통합관리시스템 노후화로 시스템 오류 증가
2. 신규 상가 인수 등 업무 환경 변화에 따른 직원 불편 증가 및 대외 경쟁력 저하
3. 정부3.0 및 공공 데이타 개발, 급변하는 IT환경, 부산시설공단의 다양한 사업확대 등 대내외 업무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차세대 사업운영시스템(상가관리) 구축 필요



Ⅳ. 주요 개선사항
1. 각종 사업 운영에 필요한 공통 업무 방향 제시 및 통합 환경 구현으로 사용자 편의성 및 조직 경쟁력 강화
2. 본 사업에 적용한 소프트웨어 개발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향후 별도의 예산을 편성하여 공단의 각종 사업운영 시스템(공연장, 장례식관리 등)을 단계적으로 고도화 및 통합화
3. 공단에서 실시한 정보화 전략계획(ISP) 수립 용역 결과에 따라 기존 상가 통합관리 시스템의 노후화 문제를 해결하고, 최신 정보기술(IT) 솔루션을 기반으로 업무프로세스 개선 및 사업 관리 체계를 강화시키고자 함


Ⅴ. 구축 후 기대효과
1. 상가관리시스템을 기본으로 하여 표준 사업운영시스템 구현을 목표로 업무의 속도와 효율성을 증대하고 One-Stop 업무 처리 환경 구축
2.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업무 효율화를 달성하고, 기존 시스템의 미사용·유사화면 등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하여 정보시스템 슬림화 및 유지관리 업무간소화
3. 관리자에 대한 정기적인 보고서 작성 업무 효율성 제고 및 의사결정 신속성 향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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